
운영시간
📍 장소 : 금호아트홀 연세
⏰ 목 19:30
콘텐츠
✅ 위대한 작곡가
연주자는 작품을 통해 작곡가를 인물로서 만난다.
악보 안에 녹아 있는 그의 생각, 삶, 감정들을 일으켜 세우며, 음악을 듣는 동안 관객들로 하여금 작곡가를 대면하게 한다.
연주자가 한 명의 작곡가를 깊이 마주하는 과정에 관객들도 동참하며 작곡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더하는 무대이다.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2025년을 시작으로 3년간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피아노 작품을 깊이 조명한다. 그의 넓은 포용과 깊은 통찰로 만날 베토벤을 기다린다.
✅PROGRAM
피아니스트 김태형 X 루트비히 판 베토벤 |
루트비히 판 베토벤
피아노를 위한 론도 C장조, Op.51/1
피아노 소나타 제19번 g단조, Op.49/1
피아노 소나타 제8번 g단조, '비창', Op.13
피아노를 위한 안단테 F장조, '안단테 파보리', WoO 57
피아노 소나타 제23번 f단조, '열정', Op.57
✅피아니스트 김태형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포르투 국제 피아노 콩쿠르 한국인 최초 1위 및 베토벤 특별상, 하마마쓰 콩쿠르와 롱티보 콩쿠르에서 입상했고, 인터라켄 클래식스, 모로코, 프랑스 그랑프리 아니마토 콩쿠르에서 연속 우승했다. 이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5위에 올랐고, 2013년 헤이스팅스 피아노 협주곡 콩쿠르에서 우승과 동시에 청중상을 수상하며 뚜렷한 존재감을 보였다. 마에스트로 블라디미르 스피바코프, 마린 알솝, 에밀 타바코프 등의 지휘아래 로열 필하모닉, 러시아 내셔널 필하모닉, 프랑스 국립, 벨기에 국립, 로열 월로니 체임버, 베오그라드 필하모닉, 도쿄 심포니, 키오이 신포니에타, 포르투 국립, 불가리아 국립방송교향악단 등과 호흡을 맞췄다. 브뤼헤 SCOOP 콘서트 시리즈, 겐트 한델스뷔어홀, 메헬렌 플랑드르 페스티벌, 플로렌스 페스티벌 독주회, 유로뮤직페스티벌, 프랑스 알프레드 코르토홀 등에 초청받고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지혜, 첼리스트 사무엘 루츠커와 트리오 가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희대학교 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