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시간
📍 장소 : 올포원아트홀 공연장
⏰ 토요일(18:00)
콘텐츠
✅ 공연시간: 90분(인터미션 10분 포함)
✅관람연령: 만 7세이상
✅요금: 전석 10,000원
✅Pianist 이영희
섬세하고 깊은 음색, 그리고 신중한 내면의 감성을 바탕으로 한 피아니스트 이영희는 부산대학 교 예술대학 음악학과에 수석으로 입학하였으며, 재학 중 뉴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라흐마니노 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을 협연하여 호평을 받았다.
고전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지닌 그녀는 이후 독일로 유학하여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Freiburg Staatliche Musikhochschule) 전문 연주자 과정에 최고 점수로 입학하였고, 러시아 피아니즘의 대가 비탈리 베르존(Pf. Vitaly Berzon) 교수에게 사사하며 우수한 성적 으로 졸업하였다. 졸업 후에는 심각한 건초염으로 인해 연주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프라이부르 크 알베르트 루트비히 국립대학교(Albert-Ludwigs Universität Freiburg)에서 음악학 과정을 이수하였다.
이후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교회 음악가이자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교수인 오르가니스트 카르스텐 클롬프(Pf. Carsten Klomp)에게 사사하며, 교회 음악 및 오르간 연주자 과정을 수료하고 움키르히 교회(Umkirch Gemeinde)에서 오르가니스트로 활동 하였다. 또한 프라이부르크 자유기독학교 김나지움(Freie Christliche Schule Gymnasium)에서 피아노 강사로 재직하며 후 학을 지도해왔다. 귀국 후에는 부산 금정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귀국 독주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영희는 한국피아노학회, 한국음악협회 천안시지부, 비상피아노협회, 아우라 앙상블, 노바 아르티, 앙상블 포레, 부산예술아카데 미연구회, 부산피아노연주자클럽 등 다양한 음악 전문 단체에서 솔로 및 듀오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천안문화재단의 2020년, 2021년, 2023년 문화예술 창작지원 사업과 충남문화관광재단의 2022년, 2024년 창작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천안에 서 다섯 차례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였다.
충북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한 그녀는 천안의 클래식 음악 수준과 그 가능성에 주목하며, 대중적인 곡과 학구적인 작품을 조화롭게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독주회를 기획해 왔다.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연주 활동을 이어갈 계획 이다.
✅해설 손영창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크 (Strasbourg) 제2대학 철학박사
• 현상학 및 프랑스 현대 철학 전공
● 저서: 레비나스 철학의 맥락들, 프랑스 철학의 위대한 시절
논리로 배우는 비판적 사고와 토론
•해석학회, 동서철학회 이사
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